가장 대중적인 외제차 SUV 티구안 / 티구안 올스페이스 트림별 제원 한번에 보기

가장 대중적인 외제차 SUV 티구안 / 티구안 올스페이스 트림별 제원 한번에 보기

2024. 10. 23. 22:57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인 외제차 SUV 

외제차 SUV 중에 아마도 가장 많이 판매된 차죠? 제가 지금 타고 다니는 차가 뉴티구안 입니다. 트렁크가 지금 티구안 보다 작아서 불만이 있었는데...신형 티구안은 조금더 크더라구요.

그래도 더 큰걸 원해서 알아보는 중인데요.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적당하긴 했습니다.

외제차 중에서도 접근성이 가장 좋은 가격대를 보이다보니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았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디자인도 예쁜 편이구요.

가격대는 싼타페, 쏘렌토와 비교하시고, 사이즈는 투싼, 스포티지와 비교하면 될거 같습니다.

국산차와 다르게 옵션질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한방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옵션 부분에서는 최대한 저렴하게 뽑기 위해서  기본 트림에 옵션 한두개 선택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어서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것도 같네요.

 

다만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이제 곧 단종되고 새로운 버전은 타이론 이라고 하는 모델로 대체될 것이라고 하죠.

만약 이번에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그러한 부분을 잘 따져 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7인승으로 트렁크가 넓어졌습니다. 7인승 이기 때문에 장애인 등 취득세 감면 혜택을 보시는 분들이 선택할수 있는 모델입니다. 아, 배기량이 2,000cc이하라서 7인승 여부는 상관이 없이 감면 가능하군요..

 

신형 대체되는 타이론도 아마 7인승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7인승 이지만 3열 부분은 어린이 정도가 타면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티구안은 디젤 모델만 있으며, 프리미엄 트림과 프레스티지 트림이 있는데요.

프레스티지는 2.0 TDI 프리미엄 기본 사양에 아래 사양이 추가 또는 업글 되어 있습니다.

・외장 : IQ.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 LED 주간 주행등/다이내믹 턴 시그널(전방 & 후방)/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

・내장 & 시트 : 전동 시트(앞좌석), 메모리 시트(앞좌석), 요추 지지대(앞좌석 전동), 히팅 시트(앞, 뒷좌석)

・편의 & 기능 :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에어리어 뷰(360° 뷰 카메라)

・오디오 & 내비게이션 :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디스커버 프로" 내비게이션 시스템/9.2인치 멀티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음성인식 시스템/USB Type-C 인터페이스 및 USB 충전포트/근접센서 및 제스처 컨트롤/블루투스(핸즈프리/오디오 스트리밍)) 

 

 

 

 

 

티구안/올스페이스 실내는 인포테이먼스 화면 위치가  최근 나오는 차량들과 다르게 송풍구 아래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한단계 이전 차량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사용시 불편함도 살짝 있고요. 

아마 송풍구에 스마트폰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서 그렇게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너무 실드 치는 건가.. ㅡ.ㅡ;

 

 

트림별 제원 / 가격

* 가격은 할인 안된 가격입니다. 할인이 천만원 가깝게 되기도 하니 매장에 문의해 보세요~

풀체인지가  되기 때문에 아마 어느 순간 더 많은 할인이 되지 않을까요..

구매 의욕이 많은 분들은 지속적으로 확인 해보세요. 11월 부터가 할인 시즌 시작이라고 생각됩니다.

지난 달 올스페이스가 4,300만 초반대까지 할인이 되었는데요. 어느정도 까지 할인을 할지 궁금하네요.

연비는 제가 타고 지금 타고 다니는 2015년식 티구안도 굉장히 잘 나옵니다. 최근 버전인 티구안도 15km대니까 준수한 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실제는 더 잘 나온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올스페이스는 티구안 디젤 보다는 떨어지네요.. 혹시나 티구안 타시다가 올스페이스로 넘어 오시니 분들은 가솔린 가격을 고려하면 연료비에서 체감이 크실거 같습니다. 그래도 올스페이스는 사이즈가 커서 올스페이스 만의 만족감이 있을거 같네요,

 

 

오너평가

2.0 TDI  / 2.0TSI 올스페이스 통합 평가 : 9.2점(1,206명 평가)

* 분리가 안되어 있네요...ㅡ.ㅡ

  초기 버전 평가도 포함되어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연비 진짜 좋아요 단거리는 어쩔 수 없지만 장거리는 20km 정도 나오는 것 같고, 이건 장점인듯 단점인데 센서가 예민해서 세차를 안해 놓으면 옆에 차가 있는 걸로 인식 덕분에 차를 깨끗하게 관리합니다. 잔고장 별로 없고 소모품만 시기에 맞춰 교체했습니다.

스크린 위치가 아래에 있어 운전하면서 보기 어렵다는 점, 실내 디자인이 다소 올드하다는 점 빼고는 모든 면에서 만족합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차로 크게 단점이 없는 차입니다.해당 가격에 선택할 수 있는 좋은 패밀리카!

제가 딱 좋아하는 크기에 차량이고 외관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들고 실내도 질리지 않고 깔끔합니다. 연비도 고속 21키로까지 무난하게 나오고 주행에 재미가 있는 차는 아니지만 안전하고 편리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고속도로 100~110키로 주행시 하행선 22~24km/L정도 나옵니다.상행선 18~20km/L정도 나오고요... 110이상 밟으면 그때부터는 쭉쭉 딿아요...차 판 딜러가 120~130밟아도 연비 잘나온다 캤는데...거짓말임!! 그래도 조용하고 좋아요... 요새 현기차에 이중접합유리니 ~ 그런거 안달려있어도 그냥 조용해요~ 거주성도 조아요... 175이하 기준^^ 덩치가 크신분들은 큰차 타십시오~

TSI 소유자입니다. 첫 외제차라서 고심하고 고심하고 샀는데 대만족입니다. 왜 독일차인지 왜 기본기인지 알것 같습니다. 모든 면에서 만족하며, 특히 연비부분은 공식연비보다 더 나옵니다. 아쉬운 점은 TSI로 휘발유지만 저속에서 가속 시 엔진 소음입니다. 크게는 못느끼는데 가끔 거슬릴때가 있네요. 가성비 최고의 SUV 입니다.

가성비 수입차 suv로 가격대비 만족합니다.하지만 수입차다 보니 as가 확실히 힘드네요

연비가 사기입니다.국산차 처럼 기능적인 옵션이 잡기교처럼 화려하게 있지는 않지만, 기본에 충실하며 꼼꼼하고 탄탄한 느낌이 많이 납니다.

일단 연비가 너무 좋고, 전반적으로 좋은 차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싼거 같고, 시트가 안락하진 않고, 시트 크기도 넉넉하지 않아 아쉽습니다.

올스페이스모델 트렁크공간은 이전에타던 쏘렌토와비교 비슷하구요 실내거주성 아주 편안합니다 장거리이동시 조수석 시트 접으면 편안하게 다리뻗고 가는것고 좋고 연비는 잘 조절하면 23km까지 찍힙니다 그중 엔진회전 질감이 부드럽고 변속빠른게 컴포트주행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7만 5천 타고있는데, 별 문제없이 탈 수 있는 차입니다. 연비도 좋고 옵션도 괜찮아서 만족합니다. 특히 올스페이스는 차박하기에 참 알맞은 차인 것 같네요. 다음차도 티구안으로 살까 합니다.

6년차 되었습니다.현재도 디자인 괜찮습니다. 실연비 20키로이상 나옵니다. 폭바는 A/S가 가장 문제입니다. 알단 직원들 마인드가(교육) 잘못 되었습니다. 차가 문제 있다고 하면, 월래 그렇다 그래도 구매한 당신이 문제지 폭바는 잘못이 없다는 식 입니다. 다좋다가 여기서 50%이상 신뢰가 떨어집니다. 차도 좋고 가성비도 좋은데 A/S때문에 추천를 못합니다.

프로모션 시 국산차 대비 큰 차이가 없는 가격, 우수한 주행성능, 기본기 충실, 연비 기대 이상입니다. 옵션이 다소 아쉽더라도 충분히 만족하며 타고 있구요~ 프레스티지의 큰 썬룹은 정말 맘에드네요! 크게 튀진 않지만 무난한 디자인으로 질리지 않고 좋습니다.

실내디자인은 싼타페 쏘렌토가 압승이고 연비 주행안정감은 티구안이 압승입니다. 가격도 할인 잘받으면 싼타페 쏘렌토보다 싸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코너링이나 고속주행시 안정감은 정말 국산에서는 나오지않는 그 무언가가 있습니다.

이가격에 7인승 SUV 와 편의성을 갖춘 풀옵션사항으로 가성비가 높은 차량이나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주행보조장치 기능(근접센서)의 오류가 잦은게 큰 단점이며, 특히, 메카트로닉 오류로 인한 안전주행에 큰 위험과 고비용의 수리비용이 들수있는 문제점이 있다고하던데 폭스바겐에서 리콜접수 및 무상수리로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