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14. 13:16ㆍ카테고리 없음
외제차 포드 인기 준대형 SUV 익스플로러
이번에 6세대 부분 변경 모델이 새로 나왔죠.
아직 자세한 트림 제원이 나오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현재 버전에 대한 트림을 간략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포드 홈페이지에서는 이상하게 익스플로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었어요.
왜 그런걸까요?
아시는 분 댓글 좀 주세요.
트림별 제원 / 가격
* 익스플로러 연료는 가솔린입니다.
* 가격은 할인을 하고 있을겁니다. 전시장에 문의해보세요~
참고로 최근 00 자동차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한 바로는 부분 변경 모델인 최신 버젼은 기본 모델이 6,290만원, 플래티넘이 6,900만원 정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s 2024 팰리세이드
차체 사이즈를 팰리세이드와 비교해보면 익스플로러가 전장이 약 55mm가 더 크고, 폭이 30mm가 더 큽니다. 사실 지금 팰리세이드도 큰 편이라서 주차에 불편함이 있는데요.
익스플로러는 오너평가에서도 알수 있듯이 정말 불편할것 같습니다. 물론 그만큼 문콕도 각오 하셔야 겠죠.
이러한 불편을 감수하고도 살 만한 이유.. 넓은 실내 공간과 안정감 일까요..
차량 마다 장ㆍ단점과 선호하는 부분이 다르다 보니 평가를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팰리세이드 오너 평가는 가솔린 모델이 8.8, 디젤 모델이 8.8 ~ 9.2 였으니까 참고하세요.~
2024.11.06 - [분류 전체보기] -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9인승으로 구매 시 세금 혜택 / 기타 혜택
포드 코리아 홈페이지 보러 가기
오너평가
2.3 EcoBoost AWD : 8.8점(595명 평가)
- 가성비 좋고 주향감 좋음, 능력있으면 3.0추천!!기름먹는 하마라고 평가들 하지만 제네시스가 더 쳐먹는걸 망각하는 소리임
- 차량사이즈에 비해 엔진 배기량(2,300cc)작아 부족할꺼라는 선입견인 하고 복합연비가 10.4km/L정도 나와 기름먹는 하마는 아닌듯 합니다. 수납공간과 주행안전성이 좋아 주말 여행 및 캠핑족을 위한 최상의 선택이라 자신합니다. SUV 실내 디자인과 편의옵션을 우선이라면 국산차을 선택하고, 가족의 안전과 안락함이 우선이라면 좋은선택이 될꺼리 봅니다.
- 실내디자인을 원하신다면 국내차량 타시면되겠구요. 안정감은 상당히 좋습니다. 3년 넘었지만 잔고장 한 번도 없었구요. 연비는 운전자분의 운전습관에 의해서 차이가 많이 나겠죠. 365일 골프채실려있구요. 그외에 20kg정도 개인 필요품을 가지고 다니지만 시내 평균연비 9~10km 고속도로에서는 약10~11km. 평소급출발 급가속은 하지 않구요, 130km넘는 과속은 잘 하지는 않는편입니다. 높은 연비를 원하시면 디젤, 하이브리드 타시면 됩니다. 무쏘6년 23만km, 렉스턴6년23만km, 볼보13년 26만km타고 익스플로러로 교체했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주차가 좀 부담스러운게 ...ㅎㅎ.
- 주행성능 10점치고나가는힘도좋고 코너링도좋음 190km까지밟아도 전혀뜨는 느낌없고 차체에비해 굉장히 정숙하고 부드러움
- 가격 9점 6,000만원에 물론 외제차프리미엄,크기다 좋지만 1점적은건 물론 차체대비 더비싼돈을들여 더좋은차가없는것도 맞지만 저가의 펠리세이드내부를 무시못하겠음 그래도 덜주고 펠리살생각은 없음
- 거주성10점 차인지 집인지 헷갈림 220v전기에 2중창으로 외부소음도적음 평탄화잘되서 불편하지도않음 에어컨,bno스피커등 옵션도 풍부해 차박이나 여러모로 좋음 짐도많이실림
- 품질9점 마감이아쉽다? 난없음 하지만 차체대비작은 배터리용량이 아쉽다. 터치키인식이나 후방카메라로 인한 리콜... 그래도 서비스좋아서 1점만내린다. 기계는 뽑기운도있으니
- 디자인9점 난 이차에 이크기에 이정도 디자인이면 상당히우수하다고본다. 그치만 뒷태는 앞태의 웅장함에비해..
- 체감연비10점 익스타면서 연비를 논하지말라 거기다 휘발유다. 이정도힘에 휘발유에 이정도 차체에 이기름은 10점줘야한다
- 전체적으로 만족. 인텔리전트 4륜도 랜드로버와 동일하게 사용되는점 링컨에비게이터와 같은 플렛폼. 안정되고 튼튼한 뼈대 및 304마력 고출력, 무거운2.1톤에 연비 9~13, 횐경적인 가솔린 주유,가격대비 성능을 생각하고 판단하셔야 합니다. 1억넘는 대형 SUV가 아니라는 점을 꼭 생각하고 판단해야함. 후진시 사이드미로 다운안되는점은 메모리2또는3으로 양쪽 사이드미로 저장후 사용 크게 불편하지 않음.
- 헤드업디스플레이 없지만 문제없음 센터인포창 화면은 사이즈작음>화질이좀별루>터치감좋음>아이폰블루투스,애플카플레이 연동 아주잘됨>어라운드뷰,후진카메라화질보통>사운드스피커음질아주좋음> 운전장시간시트가맘에들음>피로하지않음>수납공간 곳곳에 많아서 좋음>트렁크엄청큼>3열자동 등등 보통인 단점보다 장점이 99:1 정도로 훨씬 많음 / 가격대비 성능,품질확인
- 미국차 감성이 남아있는 suv입니다.마감품질은 조금 떨어지나, 차량의 본질인 잘 달리고 잘서고, 4륜기능 확실하고, 차량크기가 한국에서는 대형급에 속하고, 다양한 활용성 측면에서 만족합니다.
- 차량 내장재 마감 등 소나타수준, 디자인은 국산차 대비 한 세대 뒤쳐진 느낌.이 외 성능 거주성 디자인 연비등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럽습니다. 한 마디로 표현 한다면 부족함이 없이 다 좋은데 실내 마감재와 작은 모니터가 아쉽다
- 전체적으로 일단 훌륭하다고 봅니다주행성능 밟으면 밟는데로 잘나가고 차무게에 비해 가볍게 잘치고 나갑니다 가격대비 가성비 갑인듯 수입차이면서도 국산차같은 가격!! 거주성 실내공간 넓고 좋으며 단지 차량특성상 3열이 좁고 답답한 감이 있지만 다른suv3열에 비하면 괸찮습니다 카니발 사이드스텝달았을땐 주차칸에 딱 맞았는데 익스플로러는 사이드스텝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여유가 있어서 좋네요!!
- 품질은 미국차 치곤 잘만들었지만 재품소재를 조금만 더 신경 써주었으면 정말좋았을것 같습니다 왠만한 옵션다있어서 불편함 없이 만족합니다 다자인은 웅장하면서도 약간귀여운 모습인것 같기도 하고 5세대에 터프한매력이 조금빠져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신선하게 바뀐모습도 좋습니다 체감연비는 가솔린에다가 차무게 덩치보면 진짜 얼마 안나올것 같은데 생각보다 잘나와서 놀랬습니다 모하비는 진짜 디젤인데도 불구하고10 넘기힘들었는데 기름값 비싼거 빼면 연비 아주좋네요~!! 너무 만족하고 잘타고 있습니다
- 연비제외 모든게 좋은 패밀리카.안정성 편안함 운전시 가족들이 편하게 탈수 있는 대형SUV 2가족이 타도 전혀 부족함 없는 출력.
- 7명이타도 차가 무겁게 느껴지지않고 엄척 잘나갑니다. 2.3 T 라고하기엔 말도안되는 힘이죠.
- 다만 요즘 나오는 하이브리드 (기름냄새만 맡아도 가는차) 를 보면 마음이 흔들려서 출퇴근용 스파크 중고 하나샀습니다. 그랬더니 익스플로러의 승차감과 편안함 크기 등등 더욱 좋게 느껴지네요
3.0 EcoBoost AWD : 8.8점(83명 평가)
- 아주 만족합니다.품질은 플래티넘 기준 준수 한것 같아요. 연비는 음...이건 운전하는 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팰리 2박3일을 운행해서 비교한 결과 비슷 했어요. 연비는 비슷 하지만 차 나가는 파워는 익스가 확실히 월등 하네요. 아 만약 익스 시승하시면 스포츠 모드 조심하세요. 현기 스포츠 모드가 아닙니다.
- 반도체 이슈로 금액은 올라가고 기능이 일부 줄었지만 좋은 차임에는 분명함.큰 덩치에 비해 민첩한 움직임이나 안전성 평가의 든든함 등은 패밀리카로 전혀 손색없음. 3열도 키 170정도까지는 불편없이 다님. (가족의 평가)
- 리미티드와 플래티넘의 차이가 많이 나요. 주행은 잘 모르겠고 리미티드는 시트가 딱딱, 2열이 3열..플래티넘은 시트가 부드럽고 2열 독립시트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취향대로..
- 차 타보면 튼튼 하다는게 그냥 느껴 집니다ㅋㅋ 3.0터보라 쭉쭉 잘 나가고 공간도 넓어서 좋습니다~ 아이들 다 클때까지는 이 차가 가성비랑 안전성면에서 최고일듯요
- 장단점 확실. 장점 : 거주성 좋음, 주말 가족용 나들이 용도라 6인시트와 튼튼함 때문에 구매. 주행감 및 차량기본기 예상외로 뛰어남, bmw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핸들링과 차 밸런스에 놀랐음. 단점 : 연비 안좋음. 실내디자인 , 승차위치 높아 헤드공간 여유 부족, 낮은 감성품질, 다이얼변속 레버 블편. 벤츠 컬럼식이 최고 편함. 휠이 너무 큼. 20인치가 적당했다는 개인적인 생각 총평 : 낮은 연비와 큰차체로 인해 데일리카로는 불편. 국산차보다 못한 감성품질이지만 주말 나들이용 가족차로는 더할나위 없음. 차량 자체는 국산경쟁차와 비교할 급이 아님.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차에서 딱 프리미엄만 덜어낸 차 인듯 함. 고급진 맛은 전혀 없음. 몇가지를 제외한 단점들 알고 구매함. 용도에 적합한 차라 매우 만족함.
- 6기통 트윈터보 출력 충분,연비는 차분히 타니 9.2키로 유지~ 출력이 높다보니 가끔 잠시 스포츠모드도 사용하는데.. 스포츠 모드 사용시 엔진 음색이 good 중량 출력 대비 치고는 잘 나온다 생각 차량 묵직하니 안전감 좋음 현대 펠리 스피커 옵션넣어도 이해못할 음질 수준에비하면.. 스피커 음질 좋음 미국차 감가심하고, 부품가 비싸고, 조립 품질 안좋은거 알았지만, 제 성향이 길거리에 널린 유럽차보다는 미국차 디자인을 좋아하는 편이라 디자인 만족하는 편이고, 차량 전반적인 만족도는 좋습니다. 아쉬운 점은 어라운드 화질 후방 방향지시등 전구 타입 본넷 가스쇼바 미적용.. 2열 리클라이닝 각도 와이프도 외관, 주행 안전성이 좋아 든든하다며 너무 만족해함
- 미국차의 감성 있습니다. 잘 달리고 잘 서고, 장거리 운행에 장점 충분히 있습니다. 하부 언더코팅 하는데 작업하시는 전문가(?)분 의견은 국산차하고 달리 하체가 튼튼하고 알루미늄 소재를 많이 사용했다고 하고.. 눈에 보이는 옵션은 국산차에 미치지 못하지만 필요한 것은 있음, 출력은 좋은데 이를 만끽하려면 연비 포기해야 합니다. 가족을 위한, 장거리 운행, 안전을 고려한 선택으로 만족합니다.
- 3.0 플래티넘 기준입니다.주행성능: 부드럽고 힘이 좋습니다. 국산차량과는 비교 불가로 이차가 내세울수 있는 최고의 장점중 한가지입니다. 자율주행 또한 믿음직스럽고 안전성에 있어서는 최고입니다. 저단/중단 미만에서는 미션 변속시 충격이 가끔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국산 SUV차량에서 비슷하게 느껴지는정도. 거주성: 운전석은 작은사람. 큰사람 모두 편안하게 운전할수 있을 정도로 조정가능하고 스티어링휠도 체격에 맞게 조정할수 있습니다. 보조석, 뒷자리 모두 편안하여 패밀리카로 매우만족. 편의사양 과 품질마감은 차량가격 대비하여 실망스러울수 있습니다. 국산SUV(현대.기아)와 비교하면 좀더 실망스럽습니다. 총평: 운행하는데 있어서 만족스러운 주행질감입니다. 3.0 플래티넘의 힘은 놀라울 뿐입니다. 가격대비 편의사양 과 마감이 좀 미흡합니다. 연비는 엔진성능 / 차량 무게와 비례하기에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 실내 디자인이 조금 올드하지만 기존 25년간 무쏘10년 , 렉스턴2 15년 타다 넘어왔는데 가솔린 3,000cc에 8,000km 주행결과 실연비 8.4km/L(고속:시내 6대4 비율 운행) 만족... 렉2노블에 비해 에어서스 없는건 불만이지만 에어서스 수입차는 가격이 후덜이라 가성비는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