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15. 20:18ㆍ카테고리 없음
대한민국 국민 SUV 쏘렌토에 대해서 트림별 한 눈에 비교해서 볼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SUV의 강인함에 미래지향적인 세련미를 담은 중형 SUV, 강인한 볼륨과 하이테크 디테일의 조화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디자인의 주간주행등, 라디에이터 그릴, 후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카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전/측/후방 주차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한층 더 안전하고, 몰입할 수 있는 드라이빙 경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10 에어백 시스템, 후진 가이드 램프,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하이브리드 전용), 횡풍 안전성 제어, 터레인 모드(오토, 스노우, 머드, 샌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SUV를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시는 분들 중 쏘렌토를 우선적으로 놓고 비교하실 경우는 구매 가격 고려 국산차 중에서는 싼타페, 렉스턴과 같이 비교하실거 같고, 외제차 중에서는 폭스바겐 티구안 정도로 고민을 하실걸로 예상이 됩니다. 다 좋은 차들이고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쏘렌토로 결정했다고 해도 또 그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해서 골치 아프시죠~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연비를 고려하면 디젤과 하이브리드 중 고민을 해야 할거 같고요. 친환경 등 미래 정책을 고려하면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를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오너평가 참고하시고, 더 많이 보시고 싶으시면 네이버 쏘렌토 오너평가를 찾아 보세요.(문제가 있는 내용이면 삭제하겠사오니, 알려주셔요~ )
제가 구매를 한다면 하이브리드를 우선적으로 놓고 고민을 할거 같습니다. 눈이 많이 오는 지방이거나, 급경사 지형을 많이 이용할 경우 4륜에 더 관심을 둘거 같습니다. 가격 부분에서 옵션 미고려시 디젤과 하이브리드에서 큰 차이가 없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에서 울컥임. 전기와 가솔린 엔진 전환시 약간의 이질감 등 주행 느낌도 고려해 봐야 할 문제 인듯합니다.
오너평가
2.2디젤 : 8.6점(7명 평가)
연비는 고속도로 주행하면 17~19 시내주행하면 9~11.
디젤이라는특유의 파워와 연비도좋아요 단,하나 하이브리드가 아니게 쬐끔 아쉽긴해요
가성비가 뛰어난, 디자인 마져도 부족한 부분을 다 개선하여 더할 나위 없는 차량.(전면 디자인과 실내 클러스터+내비, 중앙 공조 디자인이 이전 신차일때 불만이었는데..이부분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MQ4 신차를 타다가 이번의 개조차로 재구매를 하였는데 역시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다만, 외장 AMP인 크렐은 너무 실망적인 수준입니다..
조립 품질이 별로이에요. 항상 뭔가가 삐걱거리고 있습니다.
썬루프와 문에서 소리가 납니다. 매우 짜증나요, 승차감이 왜이렇게 안좋지??... 그리고 dct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언덕에서 너무 안좋다..
2.2디젤 AWD : 8.7점(3명 평가)
디젤 그래비티 풀옵션입니다.- 1년 주행한 부분입니다. 1. 주행성능 : 디젤이지만 실내 소음은 매우 적습니다(과거 가솔린 수준). 주행 안정감도 매우 좋고, 떨림은 전혀 없구요, 2. 연비 : 시내, 11~13, 고속, 15~20. 매우 만족합니다. 3. 디자인 : 그래비티 선택, 매우 만족, 최고. 4. 품질 ; 무상수리 및 리콜 4회정도 받음,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 5. 단점 : 대부분 만족하나, 디젤 DCT 미션은, 1년정도 지나니 저속 꿀렁임은 존재, 고속은 매우 좋은 상태이나 저속 시내주행시 만족감이 떨러 지는 것은 사실임. **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해서 10점 만점에 8점, 미션 문제만 없으면 10점이나 그 부분이 아쉽네요.
가격은 그랜져나 k8보다 비싸거나 비슷한데 고급감은 두 차량에 비해 좀 떨어지지만 싼타페,qm6밑 이하 차량들에서는 고급감이 상당히 좋고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너무 맘에 듭니다. 이 크기에 20인치 휠 디자인도 넘 좋고 급커브시에 4륜 적극개입이라 롤링 현상없이 잘잡아주고 연비는 고속 18.2이상 시내 평균 13이상 나옵니다.
아무래도 안전에 관련된 부분들이기는 하나 쎈서들의 문제가 겨울철에 많이 생기네여 눈이나 얼음으로 가려져 센서 경고등이..주유구도 겨울철에는 얼어서 주유소에서 기름넣기도 애매한적이 있어요
2.5가솔린 터보 : 8.4점(80명 평가)
디자인 완벽하고.. 승차감은 말 할 것도 없고.. 다 좋습니다. 진짜 다좋아요.. 정말 좋은데...연비가 진짜 극악입니다. 2.5인거 감안하고 샀지만 이 정도일 줄은... 진짜 연비는 극악입니다.. 공인연비 믿지 마십쇼. 저도 믿은 적은 없습니다만 솔직히 차 살 때 되니까 제 스스로와 타협하고 있더군요. 막히는 시내 길에서는 연비 4.5~6키로 정도 밖에 안나옵니다. 주유 후 예상이동키로수 600 정도 찍히면 실제 타는건 400... 300 도 안됩니다.
투싼 1.7디젤 타다가 넘어왔는데 연비빼고는 좋아요힘도 좋고 넓고 무엇보다 디자인이 믓져요
차박 캠핑을 좀 많이 다니려고 쏘렌토 가솔린 구매했는데 전반적으로는 너무 만족합니다 단 연비만 빼고ㅠㅠ
적당한 등급과 과하지 않는 옵션을 선택한다면 최고의 가성비 차량 중 하나라고 생각됨. 국산차답게 편의성은 최고임. 다만 뒷좌석 승차감과 연비는 아쉬움. 승차감은 사실 고급차량이 아니라 이해할 수 있음. 하지만 연비는 정말 최악임. 연간 주행 거리나 주행 환경을 감안해서 가솔린 터보 선택 자체는 후회가 없지만 그래도 성능 대비 연비는 많이 아쉬움. 종합적으로 보면 그래도 만족도가 높은 차량임.
2.5가솔린 터보 AWD : 8.3점(41명 평가)
생각보다 힘 좋고 연비도 완전 최악은 아님실내도 넓고 트렁크 공간도 넉넉하고 2열 접고 차박 하기도 좋은 차
풀옵+러기지패키지+사이드스텝 해서 차 값만 5천만원 조금 넘게 뽑았습니다.가격은 사실 옵션을 다 넣어서 그렇지만 조금 더 저렴했으면 좋겠고 연비는 시내주행위주로 현재까지 누적연비 6.9km/L 입니다. 밟으면 잘 나가고 공간도 좋고 하지만 가격과 연비가 더 좋았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디자인은 제 기준에 100점입니다
차량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다만, 4륜 구동을 선택해서 그런지 시내주행에서는 보통 5.5km/L 정도 연비를 보여주고 있으며, 고속도로를 타야 8~9km/L 정도의 연비가 나옵니다.(에코모드로 탔을 경우)
7개월 가량 타면서 나름 만족중입니다. 출퇴근은 지방이라 6~8 고속도로에서 13~15정도 나오네요. 중량과 4륜 감안하면 연비가 괜찬은 정도 되는거 같네요
1.6하이브리드 종합 : 9점(306명 평가)
2륜 그래비티 6인승으로 출고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쏘렌토냐 풀체인지 싼타페냐 고민을 하다 하다, 외관보고 쏘렌토로 선택했습니다. 이전에 투싼 디젤 탔어서 그런지 정말 차량이 조용하고 묵직하고 안정감 있게 느껴집니다.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디자인 정점을 찍은 것 같습니다. 연비도 시내, 고속도로 모두 잘나옵니다. 너무 신경 안쓰고 주행해도 연비가 잘나오네요. 다만, 요즘 모든 국산차에 해당되지만 가격이 점점 올라서 아쉬워요
노면이 거친 도로 주행시 빌드인캠 커버가 떨리는 이슈는 있었지만, 디자인(외부,내부),연비,주행성능 모든 부분에서 만족합니다.
안전관련 옵션 연비 디자인 다만족 하는데 2열 시트 츠가요금 까지 내고 선택했는데 통풍 시트 까지 됐다면 더 좋았을텐데 아싑네요
기존 bmw 5시리즈 530i g30바디 타다 넘어옴. 정차시 급출발, 오르막에서 버벅이는것 빼고 오히려 다 비교우위라 생각함. 안전장치및 실내 편의기능은 훨씬 우수함.
조립이나 마감이나 승차감, 잡소리 등등 정말 마음에 안듭니다. 빌드인캠쪽 마감커버 에서는 잡소리승차감은 삐그덕, 1년기달려 산 5천4백 차량이 이것밖에 안된다는게 스트레스 받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