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22. 22:53ㆍ카테고리 없음
세련된 디자인, 독보적인 대형 RV 패밀리카
모던한 패션 스타일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카메라와 디지털 미러 기능 조합으로 후방 시계가 취약할 때에도 안전한 후방 시계 제공
사전에 등록한 지문으로 키를 미소진한 상태에서도 기아 커넥트 서비스로 도어를 열고 지문 인증으로 시동 가능
스마트키 없이 아이폰, 애플워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도어 잠금 / 해제, 시동 가능(기종 확인 필요)
안전
8에어백 시스템
전방 차량과의 충돌, 차량의 차선 이탈, 후측방 충돌 위험 시 스티어링 휠 진동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
차량 뒷문의 개폐여부와 차량 내 레이더 센서를 통해 후석 승객의 유무 판단, 클러스터 경고, 메시지 알람
카니발은 아직까지는 비교 가능한 차가 없다고 봅니다. 내년에 나오는 신형 팰리세이드가 아마도 카니발의 대항마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카니발은 RV, 팰리세이드는 SUV라서 더욱 비교하기가 좋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현재까지 3자녀 이상 있는 부모들에게는 선택지가 없죠. 카시트 설치 가능 여부도 고려해야 되고, 그렇지 않더라도 아이들도 태우고 공용짐에다가 개인 짐도 싣고 하려면 아무래도 차가 커야 하니까요. 현재까지는 그랬습니다.
주변 지인들 중에 카니발 차주가 많은데 대부분 만족도가 매우 높더라고요. 크면 다 좋은거 같습니다.
거주공간은 당연히 좋고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세련되어 보이는 것이 장점이죠.
구매 할때는 연간 주행거리, 주로 주행하는 도로, 정숙성 민감도, 가속 민감도, 연비 민감도, 7인승/9인승에 따른 실내 구조와 가격 등을 고려해서 선택하세요. 9인승이 더 저렴합니다.
오너평가
2.2디젤 7인승 / 9인승 : 네이버 평가 없음
여기저기 의견 검색한 내용 :
대충 막히는 시내 8~9, 고속도로 막타면 15정도 고속도로 잘타면 20정도
연비 좋은 카니발 디젤은 가족 단위의 활용에 적합한 차량으로, 많은 차주들로부터 추천받는 이유가 있다.
주행거리 연 1.5만 ~ 2만km 정도 / 고속도로 80%, 시내 20% 일경우 디젤 추천
3.5가솔린 7인승 / 9인승 : 네이버 평가 없음
여기저기 의견 검색한 내용 :
시내도로 기준 누적연비 9.7, 고속주행 14.5
많이 안타시면 차라리 가장 구입비가 적게 드는 가솔린으로 가시는 게 더 나은 선택이 아닌가 싶어요~
주행거리 연 1만km 이하 / 적당한 수리비와 정숙성 고려시 가솔린 추천
1.6 하이브리드 7인승 : 9.1점(38명 평가)
카니발의 거주성은 정말 가족을 위한 차량이라 생각됩니다하이브리드의 경우 휘발유 기준 부담스러울 유지비와 경유 시의 정숙성에 대한 완벽한 대체라고 생각됩니다 거기다 주행성능 및 운전자를 위한 기능까지 추가, 개선된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너무 만족도가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넉넉치 않은 형편이라 차량가격에 대한 부담으로 가격은 별점을 좀 낫게줬지만, 뭐 이건 개인이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스파크-니로하브를 몰다 이번에 카니발 하브를 사서 글 작성기준 4개월 주행 후 작성한 글입니다
시동 후 배터리 충전중 언덕오를땐 고 RPM으로 올라가 배기음 커짐 몇분 주행후 언덕오를때는 가솔린+전기 혼합으로 사용하여 그런 현상 줄어듬 정차중에는 전기모터 사용으로 조용함 고속주행중에도 틈틈히 전기모터 개입하여 연비올려줌 차가큰것도 있지만 1.6엔진으로 급고속 추월은힘듬 그냥 과속안하고 안전운행 할만함 그런다고 힘이 아예 딸리진않음. 무난하지만 너무 퐉 특출나지않음
연비는 상황에 따라 조금 다른데 장거리(80Km이상) 운전은 약 17~18정도, 단거리(10Km이하)는 12~13정도, 그리고 겨울 보다는 여름이 연비는 훨씬 좋아짐
투싼 디젤 타다가 넘어왔습니다. 어른 2, 아이2, 4인가족 차량으로 더할나위 없습니다. 유튜브에서 카니발 1.6의 힘 부족 우려가 굉장히 많았는데... 어른 넷에 아이 둘 여섯이 타고 달려도 부족함 없습니다.아빠는 운전기사의 숙명으로 2열을 누릴 수 없지만 7인승 2열은... "압도적" 입니다. 디자인, 성능, 인테리어 및 편의사항 (하이브리드 풀옵) 대단히 만족합니다.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는데... 주행시 EV모드를 유지 하려는 집착이 생깁니다. ㅋ EV모드로 속도 약 80Km 까지 유지 가능하며 관성 주행시 상승 연비가 쾌감을 줍니다.
장점은 다른 분들이 많이 쓰셔서 단점 위로 써보려고합니다.차량 받은지 얼아마 안되서 아직 전체적으로 체감하지 못하고 있지만 눈에 띄는 단점으로는 엔진 시동시 너무 시끄럽습니다. 1.6T가솔린인데 42만 뛴 디젤카니발(R2.2)하고 비슷한 크기의 소음이 납니다. 물론 진동은 디젤만큼 쎄지는 않지만 소음은 거의 비슷합니다. 심지어 소리 자체도 질감이 더 나쁩니다. 참고로 1.6T하브 투싼도 있는데 투싼하고 비교해도 너무 비끄럽습니다. 힘 많이 딸리네요. 아니 밟으면 어느정도 나가긴하는데 연비가 개망이고 연비생각하고 살살가면 너무 힘이 없고.. 주행거리 짧으신분들 가솔린 추천하구요. 진동에 민감하지 않다면 디젤 추천합니다. 크렐 오디오 별로네요. 전에 타던 JBL보다 못한것 같습니다. 특히 베이스 부분은 너무 약해서 우퍼가 있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안드로메다로 가고 있습니다. 7인 그레비티 선룹빠진 풀옵인데 차량가격+취등록세+보험까지 6100가까이 들어갔네요.
1.6 하이브리드 9인승 : 9.4점(48명 평가)
만족합니다.가솔린엔진에 모터도움을받는 차량임에도 탈수록 모터의 적극적 개입이 있었으면한 바램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좀더 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주행성능 하브라고해서 힘부족 그런거 없음.가격 비쌈. 거주성 너무 좋음. 품질 좋음. 디자인 그래비티라 좋음. 일반은 은색 비늘 때문에 별로. 체감연비 하브인거치고는 음... 차 크기대비 나쁘진 않음.
하이브리드 깡통에 스타일 컨비 추가했어요. 사실 안전관련 옵션도 과하면 운전할때 오히려 방해되더라구요 저는 ㅎㅎ 어쩃든 대만족하고, 생각보다 하체가 엄청 딴딴하네요. 6명이 타도 안정감 있게 잘 달려주고 출력도 부족하다 전혀 느낌없고 연비도 출고해서 100키로 탔는데 평균연비 15넘어요. 고속에서 연비가 좀 별로긴 한데 막 140넘게 때리밟는게 아니라면 훌륭한 연비입니다.
4개월간 6천키로 탔고 누적 연비는 14.6나옵니다. 유류지원 받는 법카가 있어 연비 신경 안쓰고 타는데 생각보다 연비 좋습니다. 다만 날씨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습니다. 최근 따뜻한 날씨로 출퇴근 리터당 18키로 나와요.이전에 경유 카니발 탔기에 비교하면 가장 큰 장점이 부드럽고 조용하다는 것인데 이게 왜 중요하냐면요. 피로도가 전보다 월등히 적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신형이다보니 편의성도 좋습니다. 얼마전 오토큐에서 엔진오일을 좀 일찍 갈았는데 경유모델보다 싸더라고요. 정비성은 가솔린 모델이라고 합니다. 베터리와 같이 쓰니 각종 교체주기는 더 길게 잡아도 된다고 합니다.
하브9인승 풀옵 그래비티입니다 .누적연비 15.5km이구요구형아파트라 주차할때 주차스트레스 빼고, 가격도 좀 비싼편? 빼고는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외제차 굳이 탈필요 없네요. 안전장치 땜에 사고위험 없구요. 정말 정숙합니다.고민하지 마세요. 어른 6명 타고도 충분합니다. 가속성능 느끼시려면 세단 타시구요.
최근 5년 간 3800cc 가솔린(팰리 켈리) 3000cc 디젤(BWM X7 30D) 운행 했었는데 두 차량 대비 만족감이 더 좋다. 팰리는 연비가 똥망이고 승차감 좋고 X7은 연비 승차감 좋은데 디젤 가속감이 너무 싫었고 카니발은 가격(5200만) 생각하면 연비 승차감 가속감 다 만족함. 다만 실내가 너무 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