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14. 20:13ㆍ카테고리 없음
최근 관심있는 출시 예정 차량에 대해서 포스팅해 봅니다.
지금까지 타고 다니던 애마의 노후화로 인해 1년째 차를 알아 보고 있는데요.
2025년에 신차가 많이 출시가 될거으로 보입니다.
그중에 관심있게 보고 있던 자동차 중 하나가 폭스바겐의 티구안 올스페이스입니다.
티구안 보다는 전장이 조금 더 길어서 캠핑이나 짐을 실을 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인데요.
공식 연비는 10.1km/l로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지만, 실제 운행을 해본 분들의 평가를 보면 공식연비 보다 더 잘 나온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만족도도 높은 편이고요.
그런데 이러한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2025년에는 타이론으로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타이론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폭스바겐의 Tyrone은 폭스바겐 SUV 라인업에서 Tiguan과 Touareg 사이에 위치한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3가지 차체 정보가 있었습니다. 뭐가 맞는 것인지...
차체는 1번(중국정보) 전장 4,684mm, 전폭 1,854mm, 전고 1,685mm, 휠베이스 2,791mm.라고 하는 곳이 있고
2번(한국 00 블로그) 전장 4,777mm, 전폭 1,852mm, 전고 1,660mm, 휠베이스 2,791mm.라고 하는 곳이 있네요.
3번(독일정보) 전장 4,792mm, 전폭 1,853mm, 전고 1,666mm, 휠베이스 2,790mm.
1번 차체와 비교시 신형 티구안과 비교해 타이론은 전장 133mm, 휠베이스 110mm 정도 넓어졌습니다.
하지만 타이론은 티구안 올스페이스 대체 차량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올스페이스와 비교해 보면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전장 4,730mm, 전폭 1,840mm, 전고 1,670mm, 휠베이스 2,790mm 입니다.
타이론과 비교하면
1번 차체로 나올 경우 전장은 오히려 46mm가 작아집다. 어찌 이런일이...ㅡ.ㅡ
전폭은 타이론이 14mm늘어나고
전고는 15mm가 늘어 났네요. 조금 커 보일려나요..
2번 차체로 나올 경우는 전장이 47mm 더 커지네요. 이렇게 나와야 하는데요.
전폭은 12mm 가 늘어납니다.
전고는 10mm가 줄어드네요..
3번 차체로 나올 경우 전장이 62mm 더 커집니다.
전폭은 13mm 가 늘어나고
전고는 4mm가 줄어듭니다.
한국 출시 모델은 어떤 정보의 사이즈로 나올지 모르겠지만, 3번 차체 사이즈로 나오는 것이 욕구를 충족시켜 줄거 같습니다.
전고가 조금 더 높으면 차가 더 커보일 거 같은데 이 점은 아쉽네요.
1번 사이즈로 나온다면 개인적으론 많이 많이 실망할거 같습니다.
3번 독일 타이론 연비는 6.2km 정도 인거 같네요.. 독일의 도로 사정이 우리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는 모르겠지만 올스페이스 처럼 실제 연비는 더 잘 뽑아 주면 좋겠습니다.
어쨌든 쏘렌토 4,815mm, 싼타페 4,830mm와 비교 해도 큰 차이가 없어서 가격만 적정하게 나오면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할인가로 4천만원 초반에 구매가 가능했었는데요. 타이론도 이정도 가격으로 책정되면 좋겠네요.
빨리 실물을 볼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