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1세대 2015, 알리 테슬라형 안드로이드 네비 DIY 설치 방법

2024. 10. 5. 15:36카테고리 없음

반응형

세번째 도전에 드디어 셀프 설치 완성한 방법 올려봅니다.

 

전에 찍어 놓았던 사진 혼합해서 활용했으니 참고하세요!

 

 

 

기존 네비게이션 탈거!!  폭스바겐 나사는 20T 별렌치가 필요합니다. 

1. 먼저 카드 꽂이와 에어백 센서(이건 대체 왜 여기에 넣어 놓은건지...) 부분을 탈거합니다.

    자동차 리무버라고 하죠. 플라스틱으로 된 도구... 이걸로 테두리 틈새를 여기저기 찔러서 살짝 눌러 붙어 있는 것을 떨어지게 하고 잘 공략해서 훅 잡아 뽑습니다. (차량 구매후 처음 뜯는 것이면 살짝 눌어 붙어 있을수 있습니다.)

     

 

2. 카드꽂이와 에어백 센서 탈거한 부분에 보면 나사가 보입니다. 별렌치를 활용하여 나사를 풀어줍니다. 떨어트리지 않게 조심...혹시나 떨어지면 운전석 또는 조수석 바닥을 먼저 확인하세요. ~~

    * 잠깐 : 에어백 센서는 분리하지 말고 일단 그대로 두세요.~~

                (4번 참조하고 그렇게 안되면 분리!!)

 

 

3. 그 후에는 외장 커버를 탈거합니다.

    외장 커버도 틈새 부위를 리무버로 여기저기 찔러서 지렛대 원리로 틈을 벌려주다가 훅 분리해 냅니다. 요령이 생기면 금방합니다.

반응형

4. 에어백 센서 같은데, 이것을 빼면 경고등이 뜹니다. 코드 삭제가 가능한 진단 스캐너가 없으면 돈주고 삭제해야 되니 조금더 넓은 부분에서 기울여서 틈새로 살살 - 강하게 빼보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왼쪽이 살짝 더 넓은데 비스듬히 해서 리무버로 코드선 손상 안되게 받친후에 세게 밀어넣으니까 통과되었습니다.

     안될거 같았는데 해보니까 되네요.

 

5. 비상등은 코드와 분리를 합니다. 이 잭은 새제품 조립하때 꽂아서 사용합니다. 선이 있는 부위에 눌러서 빼면 빠집니다.

    거의 대부분 잭은 살짝 걸리는 부분들이 있으니까. 참고하시고 그런 부분을 눌러서 빼도록 하세요.


 

6. 이후 나사를 풀어주고 기존 장비를 잡아 당기면 빠집니다. 선을 다 빼줍니다. 

    일부 선들은 필요가 없을 수도 있어요.

    저의 경우 영상 무슨 장치인가가 박스하단에 놓고 연결시켜 놓았던데 다 빼서 버렸습니다.

  

 

7. 각 선들에 맞춰서 결합, 제품과 같이 온 선들은 보시면 결합 위치의 모양이 달라서 끼워지는 데에다가 결합하시면 됩니다.

    USB, 4G, GPS는 안쪽에 보시면 좌측으로 공간이 비어 있습니다. 저는 거기로 빼서 운전석 쪽으로 당겨 왔고요, 좌측 하단에 트레이가 있는데 거기에 넣어 놨습니다.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조수석 트레이 쪽으로 빼시는거 같더라고요. 

    설치하시는 분들이 편한대로 또는 마음가는 대로 하면 될거 같습니다.

 

8. 후방카메라는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것을 그대로 결합했습니다.

    코드 끼우고 옆에 나온 선은 새 제품의  Back에 연결해 줍니다.

 

9. 4G 안테나는 안쪽에 넓은 부분이 있어서 거기에 그냥 붙였어요. 아마 앞으로도 계속 사용 안할거 같습니다. 

 

 

10. 좌우측 환풍구 외장재를 끼워서 모양대로 끼워 넣습니다. 잘 맞춘다음에 누르면 고정이 됩니다. 

 

완성~~~

너무 너무 좋아요~  차 실내 너무 분위기 너무 만족!!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시면 ....요기요.!

설치한 제품 보러 가기!

 

 

2024.10.05 - [분류 전체보기] - 폭스바겐 티구안 1세대 2015, 알리 테슬라형 안드로이드 네비 DIY 설치 드디어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