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21. 22:13ㆍ카테고리 없음
트림별 제원 / 기본가격 정보만 보기를 원하시면 쭉 아래로 내려보세요~
표 하나로 정리해 놓았습니다.
캘리그래피 전용 디자인(21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라디에이터 & 인테이크 그릴, 스키드 플레이트, 블랙 하이그로시 클래딩/DLO 몰딩)
이번에는 현대의 대한민국 국민 SUV 싼타페에 대해서 트림별 한 눈에 비교해서 볼 수 있도록 준비해 보았습니다.
레인지로버나 지프 디자인을 조금 더 카피했으면 좋았을거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뒤태...(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악풀은...ㅠㅠ)
첨단 안전 시스템과 편의 사양을 더해 편안하고 안전하게 즐기는 드라이빙
운전석 무릎 에어백, 2열 사이드 에어백 등 총 10개의 에어백을 탑재하여 전방위 충돌로부터 탑승객을 안전하게 보호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 :
초음파 방식의 후석 승객 감지 시스템에서 더욱 개선된 레이더 방식을 적용하여 탑승객, 반려견은 물론 수면 중인 영유아까지 감지하고, 후석 승객 방치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를 예방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
차량의 정면 또는 측면 충돌사고로 에어백 전개 시 차량에 적절한 자동 긴급 제동을 통해 2차 사고 및 다중 충돌을 방지하는 기능
운동 성능 개선 기술(e-Dynamic Drive) :
급가속이나 급선회 시 모터가 브레이크, 변속, 구동 토크 등을 효과적으로 제어하여 끊김없는 가속과 안정적인 코너링을 구현함으로써 접지력과 운동성능을 개선시
승차감 개선 기술(e-Comfort Drive) :
과속 방지턱을 통과하거나 가속 시 모터가 차량의 흔들림을 제어하여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고, 운전자의 흔들림을 최소화
패들 회생제동 모드 :
패들 쉬프트 레버를 조작해 회생 제동량을 조절 가능하며, 운전자에게 3가지 레벨의 감속도 조절 기능을 제공하여 주행 조건에 따른 적절한 주행 편의성을 향상
스마트 회생제동 모드 :
타행 주행 시, 도로 경사, 전방 차량 주행 상황 및 내비게이션(과속카메라) 정보에 따라 자동으로 회생 제동 단계가 조절되어 운전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이 적용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차로 변경 중,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 발생 시 경고를 합니다. 또한 평행 주차상 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 도움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정면 대향차/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
선행 차량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거나 전방에 정지한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및 교차로에서 직진 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면 경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 도움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
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와 설정 속도를 유지하며, 곡선로에서도 차로의 중앙 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도움.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은 상태에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도로 상황에 맞춰 안전한 속도로 주행하도록 도와주며, 안전속도 구간, 곡선 구간, 진출입로 진입 전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줌. 해당 구간을 지나면 원래 설정한 속도로 복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
후진 중 후방 물체와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 제동 도움
차로 유지 보조 2 :
전방 카메라로 차로를 인식하여 운전자가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주고, 차로 미인식 시 전방 차량을 인식해 일정 시간 동안 조향을 도와줌 기존 대비 작동 영역 확대(고곡률 등) 및 조향각 제어 적용으로 차로 중앙 유지 성능 향상
나파가죽 시트, 인조가죽 적용 내장(멀티트레이 커버, 도어 암레스트, 콘솔 사이드부),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투톤 가죽 스티어링 휠, 메탈 도어 스커프, 메탈 페달, 앰비언트 무드램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12.3인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의 형태로 연결하여 고급감을 높이고 와이드하고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전달
UV-C 살균 멀티 트레이 :
UV-C 자외선 살균 조명을 통해 스마트폰, 장갑, 마스크 등 소지품의 위생 관리
헤드업 디스플레이
운전자 전면 유리창에 계기판 및 내비게이션의 주요 정보를 표시하여 운전자의 시선을 분산시키지 않고 정보를 제공하는 편의 장치입니다.
트림별(모델별) 제원 / 기본 가격
할인가 / 옵션 미포함 제원이오니 참고하셔서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기아의 쏘렌토와 반드시 비교하게 되는 국산 SUV 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지금 그러고 있어요.. ㅡ.ㅡ
사실 윗 단계의 팰리세이드 신형도 기다는 중이고... 비슷한 가격대의 외제 SUV 도가리지 않고 다 보고 있습니다.. 주머니 사정 고려해서 영끌해보려고 합니다.
평가들을 보면 1.6하이브리드가 만족도가 높아 보입니다. 2.5가솔린 모델에서는 가장 기본 깡통으로 구매하는 것이 가성비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싼타페는 쏘렌토와는 다르게 디젤 모델이 없어서 일단 우선적으로 하이브리드를 먼저 고려하고 보는 것이 좋을거 같다고 생각됩니다. 성능면에서 고려하는 부분들이 사람마다 다르다 보니까 추천드리기가 애매하네요. 제가 만약 싼타페를 구매한다면 저는 1.6하이브리드에서 프레스티지 플러스 할거 같네요.. 영끌해서요.. 선택하려고 하다보면 딱 그렇게 만들어 놨어요... 사람 심리를 너무 잘 활용하는거 아닙니까..
현대차 사장님..할인이라도 좀 많이 해주세요
할인은 사이트 찾아 보시면 할인 프로모션이 있을경우 할인이 있는 차량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아니면 매장 가셔서 구경하면서 문의해 보세요~
문제되는 내용들은 댓글 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오너평가
2.5 가솔린 터보 : 8.7점(117명 평가)
깡통으로 사면 지구 최강 가성비 차입니다. DCT인 두 번째 차라서 개인적으로는 변속충격이 안 느껴집니다. 연비는 공인보다 조금 더 나오는 정도이며, 초반 무상수리 이슈와 별개로 제 차는 아무 문제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다만... 모두 알다시피 디자인인데... 저는 측면디자인 10점, 전면디자인 7점, 후면디자인 0점을 주고 싶네요. 근데 후면디자인이 구데기로 나온 이유를 캠핑할 때 알 수 있었는데, 후면 트렁크 전체가 열려서 캠핑할 때 차박하기에는 최고의 차입니다. 결과적으로는 대만족이며, 주차할 때 후면만 안 쳐다보면 완벽한 차입니다.
주행성능은 2.5t 답게 밟는대로 쭉쭉 나갑니다. 가격은 프레등급에 옵션 한두개 넣으면 나름 가성비 있게 탈 수 있을것 같아요. 거주성은 동급, 비슷한 가격대에서 찾기 힘들만큼의 공간성을 자랑하고요, 품질은 최근 현대차 이슈에 안어울리게 제차에선 문제가 없네요. 디자인은 뒷모습 때문에 1점 감저하지만 나머지 부분에선 아주 만족스럽네요. 연비는 11km/h.. 딱 공인연비 만큼 나옵니다. 알고 산거라서 불만족스럽진 않아요!! 한가지 후회되는건 차라리 중간트림에 필요 옵션만 넣어서 살걸 하는 후회는 좀 드네요. 풀옵 욕심 안내도 충분히 괜찮는 차입니다!!
최초 건식 dct 생각하면 미션 많이 좋아짐 저단 꿀렁임 최대한 많이 잡아준게 티가 남 연비도 동급 대비 차체 무게 생각하면 이정도면 꽤 좋게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연비 걱정하시면 쏘렌토 디젤이나 하브로 구매하셔요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뒷모습은 계속봐도 적응 중이구요, 연비는 이덩치에 가솔린이니 좋을수는없죠. 다만 디젤 SUV에 익숙해져서 안좋을뿐 퍼포먼스 생각하면 상당히 준수한편입니다. 이 금액대비 이정도 가성비 차량은 다른 브랜드 보급형 외제차에서도 없습니다. 특히 기본 옵션에 왠만한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전버젼 대비 많은 변화를 주었고 만족할만한 차량입니다.
2.5 가솔린 터보 AWD : 8.8(42명 평가)
생각보단 만족스러운 주행성능. 단, 차 크기와 무게, SUV 이므로 스포츠성을 기대할 수 없으며, 초기 가속시 굼뜬 느낌은 4륜이어서 그나마 나은듯함. 팰리급은 아니지만, 팰리급 이하 사이즈에서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거주성과 적재공간은, 못난 뒷태를 조금은 커버해주는 듯함. 생각보다 고급인 듯한 실내는 나름 만족스러움. 고급 소재를 쓴건 아니지만 마치 고급인 듯한 느낌을 주어 적어도 싸구려는 아닌거 같아 보이고, 현대의 장기인 실내 디자인과 어우러져 꾀나 만족스러움. 디자인은 개인적으로는 후면은 별로, 전면과 측면은 So so... 4륜 2.5 터보 가솔린에 연비까지 바라면 도동놈 심보. 초기엔 연비 더럽게 안 나오더니, 길들이기가 어느정도 되고나니 좀 안정되는 느낌.
국내 suv중에 가격대비 만족도가 가장 높다 생각합니다. 우선 거주성이 탁월하게 좋고 트렁크 공간도 광활해 적재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없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고급스러워서 국산차가 아닌 수입차의 느낌이고요. 2.5터보의 힘과 가속력은 큰 덩치인데도 자유자재로 밀어부칩니다. 그럼에도 실내정숙성이 좋아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연비는 시내 5~7 나옴 많이 안타서 괜찮음.. 쏘렌토랑 고민했음쏘렌토는 디자인은 호불호 없는거같고 잘팔리지만 싼타페 디자인이 각진걸 좋아하는 나는 맘에들어서 이쪽으로 왔음 결정적인건 현대전시차 한번 타보고 실내 디자인이 너무이쁨 뒷모습 까는건 신경안씀 개인취향이라 나는 괜찮아보임 여기서 뒷모양 바꾼다고해도 인터넷 예상도 보면 지금이 최선인거같아서 괜찮음 1.6하브는 아무래도 차가 커서 힘이 딸릴듯해서 2.5T 4륜계약함 디자인 캘리라 너무이쁘고 바퀴 21인치라 더 이뻐보임 가성비 프레스티지로 계약했다가 캘리 전시차보고 그냥 캘리로 출고했는데 너무 조용하고 잘나가서 아주만족스럽다
가솔 4륜 풀옵에 5천만원에 구매한 차량이고 가성비가 좋다! 라느 느낌은 없지만,또 이 가격에 다른차들과비교하면 만족하는정도 ㅎ 옵션에대한 품질성이 매우좋게느껴지며 (특히 사운드) 최신기술은 다들어가있는 차량! 다만 주차장이 넓은공간이 아니면 트렁크열기가 조금은 불편함 나머진 매우만족
쏘렌토랑 겁나 비교하다가 너무 흔해서 결국 싼타페로 결정.근데 막상 운전해보니 은근 만족. 실내 인테리어 만족 썬루프 수동은 좀 많이 깨고 차 무겁지만 잘나감 그리고 연비 기본 5-7나오는듯
1.6 하이브리드 : 9.1점(289명 평가)
하이브인데 차가 매우 잘나감.. 굿굿프레스티지 샀는데 가성비 있다고 생각함 옛날 아파트라 폭이 좁아서 주차가 조금 힘듬.. 주차 자리 좀만 넓으면 될듯 차 내부는 상당히 좋고 잘나감 굿굿 디자인은.. 앞쪽옆쪽은 10점인데 뒷태가 0점이라.. 아까운부분인듯... 하이브라 그런지 연비는 좋음
하이브리드 특성상 시내주행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며 고속도로는 엔진으로 거의 구동하다보니 1.6가솔린 엔진이 연비인듯하다. 실내 공간과 품질은 만족하며 뒷모습이 조금 개선된다면 완벽해보임.
비싼 가격의 차량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 이상의 편의, 거주, 운전성능 등 종합적으로 좋은 차량입니다.만족합니다.
캘리그래피 등급으로 출고 했습니다. 주행성능은 말할것도 없이 완벽합니다. 이번에 싼타페 신형 디자인 논란이 많은데, 저는 오히러 이런 디자인이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차량 디자인은 뭔가 신선한 느낌이 없었습니다. 디자인은 사람마다 호불호가 명백하기 때문에.. 일단 저는 이번 싼타페 디자인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체감연비는 평균14.5~16정도 나오고 연비주행 한다는 가정하에선 18이상도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덩치에 비해 연비가 잘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공차중량 대략 2톤 되는 차가, 연비 기본 15-20나온다는거 자체가 대단합니다. 차도 잘 나가고 연비도 잘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공간도 말할 필요가 없이 넓어서 좋네요! 디자인은 볼수록 매력터집니다. 뒤태가지고 말이 많지만 전 맘에 드네요^^! 지금 시기엔 하이브리드가 정답입니다!
1.6. 하이브리드 AWD : 9점(78명 평가)
BMW타다가 현대차로바꿧는데 새로운 세상입니다..수입차 탈 필요가 없네요..연비잘 나오고. 특히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폰으로 모든 걸 할 수 있어 편 한거 같아요.
4륜 하브라 연비가 걱정되었는데 종전 타던 경유차 보다 시내 연비 좋습니다.하브가 시내연비가 좋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맘에 들지만 뒤쪽은 아직 적응이 되지 않네요.
타면 탈수록 맘에 드는 차~!디자인. 안락함. 연비까지 모두 갖춘 차임.
공인연비보다 실연비 잘나와요(15km이상)실내도 넓고 주행또한 안정적입니다. 하브특성상 연비주행하려면 약간의 요령은 필요합니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아요 전체적으로 만족
디자인이 최대의 흠이다. 일부 옵션질과 내부품질에 대해 불만이 많다. 다른것들은 만족.
쏘렌토 싼타페 카니발 팰리세이드 4가지로 고민하다가 카니발가 팰리세이드는 전폭이 좀 많이 크고 파워트레인이 하이브리드가 없고 일반적으로 주차시 전폭 차이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는 친구들보면서 팰리랑 카니발은 살짝 망설던지라 솔직히 쏘렌토 아님 싼타페였음 풀체인지 되기전엔 소렌토 말고는 살것이 없다고 판단했으나 싼타페가 풀체인지 되면서 진짜 딱 포지션 좋게나와버림.. 소렌토 랑 어차피 플랫폼 공유라서 모양만 다르고 뼈대는 같은차고 더욱이 패리가 아니라 풀체인지라서 신규 적용된것들이 더 많았고 실제 보니 거주성이랑 실내공간감 모두 만족하였음. 뒷태만 말이 많았지만 원래 디스커버리4 처럼 뒤가 훅 떨어지는 스타일 좋아했던 사람으로써 나쁘지 않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