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0. 31. 21:51ㆍ카테고리 없음
국산 인기 준대형 SUV 팰리세이드
이제 곧 풀체인지를 한다고 하죠. 하지만 지금 모델도 아직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기아자동차의 카니발과 경쟁을 하기도 하지만 탑승 정원이 카니발을 따라갈 수가 없어서 조금 밀리는 감이 있지는 않은가 생각됩니다. 곧 풀체인지 되면서 9인승도 나온다고 하니 그 때 어떻게 경쟁을 이어갈지 지켜보는 것도 좋겠네요.
지난 9월에 나온 기사를 보니 미국에서 올해 1월 부터 8월까지 7만3590대를 판매하였고 지난해에는 8만 9509대가 판매가 되었으며 총 누적량 44만 2967대를 판매하는 등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팰리세이드 최초 디자인보다 지금 페이스리프트 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첫 디자인이 살짝 귀여운 느낌이라면 페이스리프드 된 후에는 조금 더 남자다운 형님이 된 느낌입니다.
저는 각진것을 조금 더 선호하거든요..
향후 풀체인지 되는 펠리세이드도 예상 디자인 보니까 레인지로버 닮은듯 하면서도 각진 조폭같은 느낌이 들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저는 덩치가 작아서 차라도 커야겠다 싶은 마음에 큰 차를 선호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멋지게 나온듯 합니다.
성능이야 배기량이나 출력, 토크를 보면 불만족할 만한 요소는 많지 않아 보입니다.
다만, 공개 연비도 그렇고 오너 평가에서도 찾아 보면.. 가솔린 모델의 연비가 극악 인듯 하네요.. ㅡ.ㅡ
가솔린의 경우 서울 도심에서 4~6정도로 나오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어휴~
유류 가격도 서울이 제일 비싸지 않나요?
가솔린은 경유보다도 비싸구요.
최대토크도 디젤에 비해 조금 약한 면도 있어서 주행 느낌은 디젤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가 구매를 했다면 저는 디젤을 구매했을거 같은데...
친환경 등 추세가 가솔린으로 가게 하고 있어서 막상 구매를 하려고 하면 많은 고민이 될거 같기도 합니다.
트림별 제원 / 가격
현재 인터넷에서 확인한 할인은 생산월에 따른 조건 할인으로 가솔린 차량 기준 6월30일까지 생산 7%, 7월 생산 5%, 8월 생산 3% 할인이 되고 있네요.
풀체인지 된다고 하는데 아직 할인폭을 크게 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지금 제가 구매를 한다고 하면 차량의 가격, 성능, 오너평가 고려 시
르블랑 디젤을 우선 고려할 거 같습니다. 물론 금전적인 여유가 있고 조금 더 무리할 수 있다면 캘리그래피 사야겠죠?
저는 가성비를 좋아해서 당장 구매한다면 르블랑이 최우선 고려 대상입니다. ^^
다만, 지금은 풀체인지 모델이 나오기 직전이라서 조금 더 기다리려고 합니다. 풀체인지 멋지게 나오면 좋겠네요.
손잡이 이상하게 나온다고 하는데 제발 바꿔주세요..~~~~ 그렇게 하면 안됩니다.~~
오너평가
2.2디젤 : 9.2점(240명 평가)
디젤 연비 고속 100키로 정주행시 19~20킬로
디젤엔진 진동이 조금 들어오지만 엔진 소음은 정차시에만 좀 더 클뿐 주행시에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직전에 탔던 펠리 3.8가솔린 모델보다는 좀 더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디젤이 150만원 더 비싼거 같기도 하고요.
전반적인 밸런스가 가장좋은차가 아닌가 생각됩니다후회없는 선택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켈리그래피 블랙에디션 차산지는 2달 키로수는 7000정도 디젤을 선택 하게되었는데 승차감 적당히 좋고 시야감이 좋아요 밤에도 앞길 훤하고 연비도 막타는것 치고 예상 외로 13~15정도 나옵니다 .
팰리세이드 디젤 10000km 주행중인 오너 입니다 의외로 소음은 잘 못느끼고 타고있네요 승차감은 그냥 딱 적당합니다 아주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카니발에서 팰리로 넘어왔는데 둘다 공간이 크지만 각 차종마다 장단점이 확실하지만 저는 팰리쪽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블랙에디션을 조금 빨리 출시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워요
예전 같으면 비싼차라 생각했지만 싼타페나 쏘렌토 하브랑 별 차이가 없는 가격이 되면서 팰리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신차들이 잔잔한 신기능 같은건 더 많지만 실제로보면 급차이가 느껴지고 3열과 트렁크 공간 조금 더 큰게 의외로 싼타나, 쏘렌보다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르블랑 나오면서 끝물이긴 하지만 요즘 현대차보면 르블랑 모델이 답인것도 같네요. 계기판 연비랑 실연비가 조금 차이 나긴하지만 디젤이라 연비도 만족스럽고 ,디자인 바뀌면서 안전성도 강화되고 차가 커서 적응 안되는거 말고는 패밀리카로 최고라생각됩니다.
2.2디젤 AWD : 8.9점(143명 평가)
가격 괜찮고 성능 좋고 우선 안전이 좋네요큰차에 연비라.... 이정도면 좋은거 같아요 공간성도 뛰어나고 이가격에 이성능에 다른 외제차 구매할수는 없겠죠 르블랑 AWD 원하는 옵션은 선택하지 못했지만 난 너무 만족하고 드림카라 이차의 오너가된게 너무 행복하답니다
차량 크고 실내 넓고 카니발보다 더 편한차량 가족을 위한 패밀리카로 최고인듯합니다~
팰리세이드가 외형도 크고, 실내 공간도 커서 아주 만족합니다.디젤차 이지만 실내 소음도 크지 않습니다. 다양한 편의장치가 있어 좋습니다.
팰리 구형 신형 두대 구매했는데전버전보다 승차감정숙성 좋아졋고 전차도만족 그릴이 웅장해져서 스타일도 괜찬아젔습니다이번에는 4륜넣고삿는데 이가격에 이만한차가있나싶네요
디젤-일반적인 도로 주행시 힘이 딸린다거나 가속성이 떨어진다거나 그런거 없음거주성-차가 커서 실내에서 시트접고 뒹굴거려도 됨 주차는 신축건물 주차장이나 신축아파트 주차장 아니면 주차할때 고생좀 해야함 물론 주차는 하겠지만 다른사람이 내차 문콕할까봐 마음고생함 품질-아직 특이품질문제 없음 감성적인거 제외하고 정말 품질로 문제 될만한건 아직까진 없음 디자인- 잘 생긴 산적같음 체감연비-디젤 연비 최고 고속도로 크루즈놓고 주행하먼 연비보고 뿌듯함
3.8가솔린 : 8.8점(320명 평가)
패밀리카로 니즈가 맞춰진 준대형 suv 타면서 연비와 운전재미 얘기하는 분들은 차량 잘못 고르신 것 같네요.x5, gle, q7, gv80을 두고 고민하다가 실내외 디자인과 옵션에서 gv80으로 확 기울었습니다. 그와중에 지인차로 몇번 시승을 하는데 뒷자리만 앉으면 멀미를 하더라고요. 하필 가족들이 멀미가 심한데.. 그러던차에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들었고 시승 후 그자리에서 계약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gv80에 비해 오히려 나은 승차감과 전혀 부족하지 않은 실내 디자인 등등에 냉큼 결정했죠. 다른 후보군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 역시 마음에 들었구요. 팰리세이드는 고작 현대차가 5천이 넘는다고 욕할게 아니라, 대형~준대형suv 경쟁 차종에 비해 가성비 넘치는 잘만든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연비 너무 안좋음, 옵션 및 디자인은 너무 괜찮음
가솔린 힘 딸린다 그러지만 대한민국 도로중에 295마력이 힘 딸릴 도로는 사실상 없음.2륜 고속주행 불안하다고 하는데, 130~140정도 달리는데 전혀 문제 없음. 그 이상 달릴 도로 없음. 핸들은 확실히 가벼운 느낌이 있음. 앞부분 상당히 커서 처음에 운전할때 회전반경이 감이 안옴. 특히 기둥 옆 주차시 주의해야 함. 사이드미러 기둥에 잘 깨짐. 어라운드뷰 있는 사이드미러 개당 42만원 함. 연비는 확실히 섭섭한데(도심 6 고속 12) 차 크기와 배기량 생각하면 납득 가능함. 보험료 상당히 저렴함. 삼화 다이렉트 14년식 크루즈 50만원 내던거 똑같은 조건에 33만원 나옴. 보험료 아낀건 자동차세 내는데 보탤 예정.
실내 거주성 좋고 승차감도 세단대비 큰 차이는 없네요다만 가솔린 연비는... 시내 실 연비 5도 안 나옵니다. 연비만 빼면 이가격에 덩치에 꽤 만족 할 만한 차인것 같아요
연비는 시내주행 위주가 아니라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음. 고속도로에서는 리터당 13~14Km 나오고역시 가솔린의 정숙함, 짱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승차감 개선 훌륭함실내 거주성은 뭐 말안해도 충분히 넘치고 연비는 도심에서는 6~7 대배기량 가솔린 답게 고속에서 은근 연비 좋네요 (엣킨슨 엔진 효율 좋음) 현재 고속주행하면 13~ 14는 나옴 초반 굼뜨다고 하는데 패들쉬프트 사용하면 딱히 없음 이급에 이가격이면 가성비도 최고 3열은 그냥 어린아이들 용 3열에 성인 태우실 목적이면 한시간 내 탑승 또는 카니발 가셔야할듯요
3.8가솔린 AWD : 8.8점(202명 평가)
GV80 타다가 보증키로수 지나기 전에 팔고 최대한 빨리 나올수 있는 차로 찾다가 패밀리카로 더뉴팰리세이드 3.8캘리를 선택하게됐어요. 일단 뭐.. 내려타는 거다보니 비교하긴 웃긴점이지만 그래도 GV80 보다 좋아진 점은 룸미러, 6P알콘단조브레이크, 3열시트펴고도 좀더 넓은 크렁크, 3열 온열시트 이 정도 인거같아요. 이렇게 보면 진짜 가격대비 가성비 갑인거 같네요. 다만 제일 아쉬웠던 점은 2열 도어커튼이 수동식인 점, 그 다음은 2열 시트를 운전자가 애들잘때 눕혀줄수없다는 점 입니다. 이거 말고도 아쉬운 점이 있긴하지만 그건 가격이 그만큼 빠졌으니 이게 맞지 싶은 생각이에요 . 그래도 일단 장점이 더 많아서 만족중입니다. 제일 만족은 연비인 듯 싶네요. ㅋㅋ 예전엔 기름 꽉채워도 535KM 강원도 겨우 왕복되거나 부산은 왕복이 안되구 갔다가 오는길에 주유를 했어야했는데 ㅎㅎ 얜 100?이상 더 늘어난! 그리고 구간단속에서 반자율켜고 주행했을때 13.9 보고 깜놀했습니다. 굿
차 정말 크고 뒤에서 아무도 빵 안합니다. 운전자고 동승자고 모두 만족도가 엄청 높습니다연비를 우선적으로 생각하시는분들은 절대 구매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저도 유튜브고뭐고 엄청찾아봤는데 실제로 운전하면서 보니깐 에코모드기준 연비 4~6 서울시내주행기준 나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하나 출발시 초반 변속 구간이 촘촘해서 가속이 둔하다 연비는 시내 5-6 고속 9-10 정도 나오고 쥐어짜내면 조금은 더 나올 여지는 있음 스트레스 없이 시원시원하게 밟고 다니면 연비도 시원하게 깍여 나감 마감 상태는 괜찮은데 자잘한 잡소리며 풍절음은 최악임
요새나오는 터보 차량보다는 못하지만 3.8리터 자연흡기엔진은 부드럽고 잘치고 나가기에 흡족합니다. 다만 밟으면 연비가 엄청 안좋아 지네요. 연료 게이지가 순식간에 떨어짐니다.서울시내 교통체증 제일심한 종로부근 출퇴근시 연비는 5키로정도 나옵니다... 다만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자유로등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여유있게 운전하면 12키로 이상은 나옵니다. 외관 웅장하고 실내 넓고 옵션 풍부하고 너무 좋습니다. 연비 빼고는 모두 완전 만족합니다. 연비 안좋은줄 알면서도 가솔린 차량은 선택한 이유는 잔고장없이 유지, 수리비용이 거의 들지않습니다. 끽해봐야 점화플러그, 점화코일정도;;; 디젤도 고려했지만 DPF관련, 터보관련 부품들의 수리 비용이 상당해서 제외하였습니다. 연료비로 절감한거 나중에 수리비용으로 토해낼 확율이 높습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다만, 서울시내 돌아다닐때 연비가 차막히면 5, 안막히면 9정도로 나오네요.
연비빼고는 진짜최곱니다3.8가솔린 시내는 대부분 5-6인듯합니다. 그래도 고속도로는 10은 넘게나오네요
5인 가족을 위해 팰리세이드 소렌토하이브리드 GV80 엄청 고민하다가 선택했네요. 일단 부모님 모시고 종종 어디 갈때도 있어서 3열탑승까지 고려했습니다. 쏘하 GV80 대비 3열이 정말 넓습니다~ 가족이 함께 주로 타는 패밀리카로 구입했기 때문에 가솔린 그리고 4륜 선택했습니다 ㅎㅎ 연비는 3.8 가솔린 치고는 생각보다 괜찮네요. 주로 고속도로 위주 주행이라 10-12km정도 나옵니다 ㅎㅎ 국도 탈때는 6-8km 정도 나오는것 같네요. 어쨋든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 승차감도 괜찮고 매우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