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현대 국민차 최고 가성비 '2025 아반떼' 가솔린, LPI, 하이브리드 트림별 제원, 가격, 오너평가 한눈에 보기

글동_ONE 2025. 2. 26. 23:11
반응형

 

 

 

 

준준형 세단 아반떼

다이내믹한 디자인

스포티하면서도 감각적인 스타일

슬림하고 와이드한 수평형 레이아웃에 하이테크한 인테리어 요소가 더해져 유니크한 분위기 연출를 연출합니다.

앰비언트 무드램프는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구현하며 주행모드에 따라 지정된 컬러로 자동 변경되어 특별한 드라이빙 감성을 전달합니다.

승차감 개선

서스펜션 및 차량 응답성을 개선하여 불규칙한 노면에서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정돈된 승차감을 전달합니다. 또한 주행

음질을 개선하여 주행 고급감을 향상시키고 경사형 베어링을 적용하여 보다 우연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공력 최적화

냉각 개구면적, 에어커튼, 범퍼립/리어범퍼 디퓨저 디자인 설계 최적화를 통해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유동 개선을 달성하여 연비 개선 및 고속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트림별 제원 / 가격

 

 '기아 쏘렌토 2025' vs '현대 싼타페 2025' 트림별 제원 및 가격 한눈에 비교

 

'기아 쏘렌토 2025' vs '현대 싼타페 2025' 트림별 제원 및 가격 한눈에 비교

쏘렌토가 디젤 모델이 있어서 선택이 폭이 더 넓습니다.쏘렌토와 싼타페 전장은 쏘렌토 4,815mm, 싼타페 4,830mm로 싸타페가 15mm(1.5cm) 더 큽니다. 전폭은 1,900mm로 동일전고도 싼타페가 조금 너 높아

namsancompany.co.kr

 

 

오너평가

1.6 가솔린 : 8.9점(155명 평가)

- 연비좋고 뒷좌석도 넒어서 패밀리카로도 충분해요 단 가격이 많이 올라서 아쉬워요

- 주행성능: 아주 정숙하고 부드러운승차감. 2천만원대 초중반 차량중 최고수준. 엔트리급차량인지라 노면소음은 있지만 페리전보다 좀더 조용함.

가격: 모던트림이하는 가성비 좋은편(요즘차값대비). 풀옵기준 옵션대비 가격 비쌈. 서라운드뷰 후측방모니터 불필요하다고 느낌.

거주성 : 2인기준 충분함. 트렁크사이즈도 큰편. 단점은 뒷자석 머리공간이 부족해서 키크면 닿음.

품질 : 아반떼지만 나름 실내를 고급스럽게 보이려고 애쓴 느낌. 마감은 깔끔하고 단차는 복불복인데 내차는 이상없음.

디자인 : 기존보다 차분해진 앞모습이라 개인적으로는 마음에듬.

체감연비 : 대체로 좋은편. 안막히는구간 대충타도 20이상. 시내주행 막히는 구간은 10~15정도. 특별히 고속주행을 즐기거나 오프로드를 다니거나 차박을 즐기는분 아니면 .. 무난하게 타기좋은 준중형.

- 가격대비 성능 완전 만족입니다5000탔는데 고속도로연비22 찍어봤고 누적연비 13.5 시속 120이상에서는 불안정한 느낌이지만 그정도는 감안하고 탈만합니다 실내도 생각보다 넓어서 좋고 가격은 차량가는2200-2500정도 추천합니다

- 주행 성능, 옵션 기능 등 기본적인 차량의 기능은 준수합니다저렴한 가격과 유지비로 운영이 가능한 매우 좋은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사회 초년생, 초보운전이 아닌 이상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마감, 단차, 잡음 등 자잘한 문제점이 많이 보입니다.

- 디자인 깔끔하고 너무 예쁩니다. 승차감도 이정도면 굿이고 기능 추가하니 운전, 주차 시 편하고 좋아요

- 100키로이상에서의 풍절음만 제외하면 동급최강인듯? 가격 비싸다고들 하는데 모던에서 옵션타협하면 2400초반으로 충분히 뽑을 수 있고 연비도 좋아서 경제성면에서는 따라올 차가 없음. 승차감이나 NVH도 차급을 고려하면 경쟁차종인 셀토스나 트랙스에 비해서 월등함

- 30대 직장인인데 차에 돈많이드는건 싫고 연비좋은게좋아서 삿는데디자인부터 실내까지 풀옵하니깐 만족하면서타요 여친이랑 둘이타기도 좋네요 강추입니다 너무 무난해서 좋음

 

1.6 LPI : 9점(3명 평가)

- 가격이 비싸지만 옵션좋고 연비좋고 거주성좋습니디.디자인은 약간 눌린느낌이라 아쉽

- 생각보다 괜찮아여 중형급정도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함.

아빠들의 로망, 기아 국민 RV 카니발 트림별 한번에 알아보기. 디젤, 가솔린 , 하이브리드

 

아빠들의 로망, 기아 국민 RV 카니발 트림별 한번에 알아보기. 디젤, 가솔린 , 하이브리드

세련된 디자인, 독보적인 대형 RV 패밀리카모던한 패션 스타일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카메라와 디지털 미러 기능 조합으로 후방 시계가 취약할 때에

namsancompany.co.kr

 

1.6 가솔린 N라인 : 9.3점(18명 평가)

- 물론 아반떼보다 좋은차량은 널렸지만, 나한텐 아반떼가 최고의 차다. 본인이 속도를 즐기는편이 아니고 가족이 없다면 1~2인 데일리로 타고다니기에 손색이없다고본다. 현대의 정수가 들어있는 준중형 아반떼 다음 세대가 기대된다.

- 다른 부분은 다 좋은데 앞 범퍼의 높이가 매우 낮아서 조금만 방심하면 턱낮은 곳에서 항상 긁히는 것이 불편합니다.

- 24년식 페리 N라인 차주 입니다.연비, 디자인 마음에 안드는 곳 없습니다. 잘생겼고 60km정도 거리 고속주행시 연비 26까지 뽑아보고 23까지도 여유롭게 나옵니다 터보 빠져서 출력 아쉬운 면이 있고 조수석 좁은거 있어서 별하나 뺐어요 전체적으로 좋은 차량입니다.

- 아반떼n 디자인이 취향저격인데 현실적으로 고성능까지는 필요가 없어서 실용성에 디자인을 더한 n line을 선택했습니다. n파츠 18인치 휠과 대용량브레이크 패키지 추가했습니다.

사양은 아반떼(인스)에서 특별나게 다를건 없지만.. 디자인패키지의 구성이 값어치 이상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좌석의 레드스티치 포인트, 스티어링과 기어봉에 있는 n마크, 앞 그릴이 볼때마다 예쁘고, 검은색 스커트가 튀지않으면서 멋스러워요.)

연비는 노말모드로 출퇴근 무난하게 10~14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고속 20~21, 복합 16~19정도 나와요.)

1인이 사용하기 참 좋고, 종종 탑승한 친,지인들로부터 아반떼지만 차량 내부가 넓게나왔다는 평을 들었습니다.(다만, 체격 차가 있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맘에 들면서도 약간 아쉬운점은, 차체가 낮아 도로의 요철이나 방지턱, 턱이 있는 기계식 주차장 등은 꼭 주의해서 안전하게 주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엔진 출력은 너무 답답하고 잡소리가 많이 나네요 그러나 디자인 좋고 연비 좋아서 만족합니다.

- 공회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하이브리드 사세요!가솔린도 좋지만 돈 조금만 보태서 하이브리드 사시는걸 추천해요.

- 공인연비 그 이상의 연비를 보여줌, N라인 디자인은 준중형 급에서 최고인듯 멋있습니다. HUD와 후진 연동 사이드미러 하향 조정이 없는것은 아쉽지만 어라운드뷰 등 옵션도 많이 포함 되어 있음

반응형

1.6 HEV : 9.6점(28명 평가)

- 국산 준중형차중에 마땅한 경쟁차량없는 독보적 차량준중형치고 실내거주성 좋고 디자인 훌륭하고 연비는 공인연비만큼 나오는데 공인연비가 워낙 좋다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네비 화면 에어컨 공조장치 시인성도 좋고 인체공학적으로 사용하기에도 매우 편리해서 좋다 딱 한가지 단점 하나만 뽑자면 141마력이라서 어쩔수 없이 엔진 리스폰스와 치고 나가는 맛은 별로....

- 하이브리드 차량 주행성능 및 연비 만족하고 있습니다운전자와 동승자의 안전 및 편의에 도움 되는 장치들이 있어 든든합니다

- 연비 최고임 아반떼를 그 가격에 산다고 무시하는 놈들은 하이브리드를 안타본 놈들이다.

- 고속도로 기준 연비 25~28겨울철에 아무리 막 다뤄도 두 자릿수 연비는 반드시 지킴 차량 내부는 생각보다 크고 180/100의 나름 한 덩치 하는 나도 좁다고 느낀적이 없음 코너링도 안정적이고 이런저런 옵션 효율도 매우 만족 외형 디자인도 고래상어 같이 생겨서 귀여움

- 히이브리드라 연비에 많은 기대가 있었는데 크루즈 모드 주행할때만 연비가 좋음

- 전기차제외하고,가히 국내차 하이브리드 원탑임하이브리드모델과 노말차량이 년2만기준4년정도 타야 하이브리드 비용 뽑아내지만,멀티링크와 하이브리드 중고가 방어,여러가지본다면 앞으로 미래는 하이브리드라고 생각함 품질은 다소아쉬우나 이가격에 이만한 연비 나올차가 없음

- 더 이상 사회초년생의 자동차라고는 볼 수 없는 차.자금만 충분하다면 재밌게 탈 수 있는 차. 고속주행은 다른 차에 비해 다소 아쉬우나 쌔려밟을 차 알아볼거면 하이브리드 사면 안되지.

- 대충타도 연비 20이상은 기본으로 찍어주고 35까지 찍어봤어요 연비가 좋아서 주유소를 안가도 되네요 조용하고 그냥 사고가 낼려고 해도 안전사양이 풍부해서 좋았고 어라운드뷰에 골목골목니기 편하고 보스오디오 막귀인저인데 좋다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대신 120키로 이상 달렸을때는 다 흔들거리고 노면을 너무 잘읽고 많이 안끌고다니면 방전(배터리보호모드)가 잘돼요 근데 12V버튼이있고 문을따야하기에 차키를 맨날 가지고 다녀야되고 단차가 조금 있는거 풍절음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고 첫차에 이정도면 충분히 운전할만하네요

- 가격 면에서 경쟁력이 점점 없어지는게 사실 입니다. 사회초년생 첫차로 유명한 아반떼 였건만.. 엔진 소음이 큰 편 입니다 물론 모터 주행은 고요하지만요. 아직 마이현대 앱과 정보 연동 불일치로 콜상담 진행 중 입니다. 네비 무선 업뎃이 지원 됨에도 불구, 현재 usb로 업데이트 해야만 하는 상황이고 그마저도 현대차에서 일시적 서비스 제공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 대략난감. 확실한 건 연비는 보증 한다는 것! 요령만 익히면 연비 30 숫자 보는거 실제로 가능 합니다.

- 정신나간 연비, 준수한 공간, 멀티링크 서스펜션으로 상승된 승차감, 풍부한 옵션, 고성능 N모델 존재로 인한 차대 강성 확보, 잘 만들어진 디자인, 다소 아쉬울 수 있는 품질이지만 아반떼라는 이름으로 용서될 수 있는 수준

 

1.6 HEV N라인 : 8.4점(6명 평가)

- 디자인이 N라인이다보니, 일반적인 아반떼와 차별되어있어 너무 이뻐요!!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이라 연비 너무 만족하네요! 하지만 18인치 휠이라 일반아반떼보다는 연비에서 떨어집니다.

구매하실꺼면 최고 트림에서 선루프, 빌트인캠은 빼세요~그럼 가격적으로도 만족스러울것 같네요. 6번째 차를 바꾸면서 선루프 여는일은 진짜 없을만큼 무쓸모 옵션…

빌트인캠도 요즘은 블랙박스가 잘나와서 굳이 안하셔도 됩니다.

- 나름 나쁘지 않은 가성비라 생각합니다 다만 허벅지 시트가 짧아 불편하고 내장재가 저렴한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 N라인은 전용휠이 18인치여서공인연비정도 나오겠구나 했는데 보통 20키로 이상은 나오네요 잘나오면 20중반정도까지 나오는듯해요 일반 모델과 비교해서 N과 디자인은 거의 비슷한데 파워트레인이 HEV여서 연비까지 우수하니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합니다.

 

 

반응형